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농심(대표이사 이병학)이 연결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9% 증가한 55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액은 8559억원으로 5.3% 증가했다. 순이익은 76.9% 증가한 500억원이다.


3분기 출시한 먹태깡, 신라면더레드 등 신제품이 인기몰이하면서 매출을 견인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분 400여억원에서 신제품이 기여한 것이 절반가량이다. 대표 제품인 신라면과 새우깡의 판매량도 각각 1%와 6%가량 증가했다.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농심 본사 전경. [사진=농심] 농심은 3분기 영업이익 중 50% 이상을 해외에서 거뒀다.


농심 관계자는 영업이익이 2배로 늘어난 데 대해 "작년 동기에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실적이 저조했던 기저효과가 반영된 것"이라면서 "영업이익률은 작년 3분기 3%대에서 올해 3분기 6%대로 정상화됐다"고 설명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14 17:20: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