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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사 2년 연속 1위...고객별 니즈 충족 인정

  • 기사등록 2023-11-08 20:4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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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대한항공(대표이사 조원태 우기홍)이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하반기 조사에서 항공사(국제선) 부문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대한항공이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하반기 조사에서 항공사(국제선) 부문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사진=대한항공]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KS-SQI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국내 서비스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표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후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별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KS-SQI 조사항목을 구성하는 여덟 가지 차원별 점수 가운데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차원에서 타 항공사 대비 높은 평가점수를 얻었다.


대한항공은 올해 3월부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국식 채식 메뉴’를 개발해 도입하고 유명 소믈리에와 협력해 기내용 신규 와인 52종을 선정했다. 또 국제선 프레스티지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도 도입했다. 올해 6월부터는 국제선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잉737-8  항공기가 운항하는 국제선 노선을 시작으로 에어버스 A321neo, 보잉787 등 다양한 기종으로 확대, 순차적으로 국제선 전 노선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마일리지 사용처도 확대했다. 마일리지로 생활 속에 필요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스카이패스 딜’ 기획전을 올해 10월 말과 12월 말 두차례 운영한다. 이 외에도 교보문고, 기내면세점 등 마일리지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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