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랩지노믹스(대표이사 이종훈)가 병리 전문의 등을 대상으로 비유전성 고형암 유전자 패널 'OTD(Omni Tumor Detect)' 3종 검사를 한다. 


랩지노믹스는 지난 25부터 27일까지 서울 더케이(The-K) 호텔에서 개최된 '대한병리학회 제75차 가을학술대회'에 참석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병리학회 가을학술대회 랩지노믹스 홍보부스에서 관람객이 상담하고 있다. [사진=랩지노믹스]랩지노믹스의 비유전성 고형암 유전자 패널 검사 OTD 3종은 암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검사 서비스며 솔리드(Solid), 리퀴드(Liquid), 렁(Lung) 세가지로 구분된다. 지난 8월부터 진단 업계 최초로 건양대학병원 암 진단센터에 비소세포성 폐암 환자의 표적 항암제 치료에 활용되는 'NGS 암 동반진단 검사(ODxT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랩지노믹스에서 제공하는 OTD검사는 보건복지부가 고시한 고형암 필수 유전자 14종을 포함하고 있다. 이는 선별 급여를 받을 수 있어 암 환자들의 접근성이 점차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환자의 혈액 내 ctDNA(Circulating tumor DNA)도 분석해 종양 유전자의 변이를 확인하는 OTD-Liquid 검사는 조직 생검을 받기 어려운 환자에게도 유용한 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OTD-Lung은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IVD(체외진단의료기기) 승인을 받은 NGS동반진단 패널 ODxTT(Oncomine Diagnosis Target Test)를 활용해 비소세포성폐암(NSCLC) 관련 유전자(동반진단4종 포함) 분석이 가능하다. 약제의 안전성은 물론 맞춤형 치료를 위해 필수적인 진단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27 17:52: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