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준)의 탄소 감축 의지를 담은 광고가 브랜드 캠페인 광고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Carbon to Green(카본 투 그린)’ 전략 실천 의지를 외계인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한국광고주대회 올해의 브랜드 상을 수상하는 등 여러 시상식에서 수상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 ‘이런 미래, 지금까지는 SF, 지금부터는 SK이노베이션’을 주제로 기업 브랜드 캠페인 ‘에일리언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리즈를 진행해, 방송과 온라인 등으로 영상을 방영했다. 


SK이노베이션이 'Carbon to Green' 전략 실천의지를 담은 기업 브랜드 캠페인 '에일리언 OTT 시리즈' 영상. [이미지=SK이노베이션]

영상에는 외계인들이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탄소감축 노력으로 살기 좋은 청정행성이 된 지구에 살고 싶어 하는 모습이 친근하게 담겼다. 지면 이미지로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 화가 산드로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과 같은 세계적 명화를 패러디하거나 인공지능(AI)이 만든 그림을 활용한 ‘그린픽쳐’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에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9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한국광고주대회’에서 ‘이런 미래, 지금까지는 SF, 지금부터는 SK이노베이션’이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 브랜드 부문을, 20일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진행된 한국광고학회 주관 ‘2023 올해의 브랜드상’ 시상식에서는 기업 브랜드 캠페인이 올해의 브랜드상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을 수상했다.


hyejipolicy@gmail.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23 16:4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