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LG유니참(대표이사 김성원)이 탄소 배출 저감에 나섰다. 이를 위해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고 위생용품 부산물과 불량품 재활용을 추진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대표이사 이정애)과 일본 유니참 그룹(대표이사 다카하라 다카히사)의 합작회사인 LG유니참(대표이사 김성원)이 탄소 배출 저감에 필요한 태양광 발전설비를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LG생활건강과 유니참 그룹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오는 2030년까지 CO2 배출량을 연간 163톤씩 줄이는 것이 목표다. 


경상북도 구미시에 위치한 LG유니참 본사 전경. [사진=LG유니참]LG유니참의 주요 생산기지인 경북 구미공장의 CO2 배출원 비율을 살펴보면 전기 에너지로 인한 것이 95.7%에 달한다. 이에 LG유니참은 내년 6월 준공을 목표로 구미공장 옥상 전체의 50.5%에 달하는 면적에 태양광 발전 패널을 설치하고, 에너지 발전 설비를 함께 도입하고 있다. 이 설비가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2030년까지 CO2 배출량의 약 34%를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생리대와 기저귀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각종 부산물과 불량품의 재활용도 추진한다. 제품을 규격에 맞게 커팅할 때 나오는 부산물인 트림(Trim)은 따로 모아서 재생 플라스틱으로 재활용한다. 불량품의 약 50%는 일본으로 수출해서 고양이용 배변 모래의 원료로 다시 쓰고, 나머지는 열병합 발전소 연료로도 사용할 계획이다.


hyejipolicy@gmail.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9 13:29: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