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모레퍼시픽, 시각장애인 화장품 사용 편의 도모...‘점자스티커’ 제작 무상 배포

- 장애, 성별, 연령 관계없이 모두를 위한 아름다움 ‘BEAUTY FOR ALL’ 강조

  • 기사등록 2023-10-19 10:09:1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최준영 송호성)이 시각장애인들이 화장품 및 생활용품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은 ‘점자스티커’를 제작해 화장품, 생활용품 등 제품에 붙여 사용할 수 있도록 무상으로 배포한다고 1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한눈에 쏙 표기 스티커와 점자스티커. [사진=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은 제품에 따라 품명의 위치나 크기가 다르고 용기 모양이 유사하면 시력이 좋지 않은 고객들이 사용하기 어렵다. 이런 점에 착안해 화장품 및 생활용품 사용에 불편함을 줄일 수 있도록 점자스티커를 기획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제작한 점자스티커는 화장품, 생활용품 중 스킨, 로션, 샴푸, 린스 등 주요 10가지 카테고리를 점자로 표기했다. 이 외에도 알파벳이나 숫자가 양각 처리된 기호를 포함해 점자를 읽지 못하는 사용자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제작했다.


이번 점자스티커 제작은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근무하는 시각장애인 직원들과 자문단을 구성해 초기 기획부터 샘플 검수까지 진행했다. 자문단은 아모레퍼시픽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 사업장 위드림 소속으로 본사, 물류사업장 등에서 다양한 직무를 맡아 근무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유니버설 디자인 자문단을 구성해 내년 출시를 앞둔 신제품에도 사용 편의성과 개선사항을 반영하고 모두를 포용할 수 있는 아름다움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연령, 장애 등의 이유로 저시력을 가진 사용자의 가독성을 높이는 고대비 색상의 ‘한눈에 쏙’ 표기 스티커도 제작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제작한 점자스티커는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시각장애 특수학교 등에 무상으로 전달됐고 점자스티커를 필요로 하는 개인 및 기관에도 지급을 이어갈 예정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9 10:0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