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대표이사 서석원)이 '바이오 항공유' 분야에 본격 진출하기 위해 KDB산업은행 PE실, 유진프라이빗에쿼디와 함께 폐자원 기반 원료 업체 '대경오앤티'에 투자한다. 이번 투자는 '바이오 물질 기반 지속 가능 항공유' 원료 확보를 구체화하기 위해서다.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대표이사 서석원)은 지난 16일 대경오앤티 지분 투자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이 KDB산업은행 PE실, 유진프라이빗에쿼티(PE)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한 것으로, 3개 사는 특수목적법인(SPC)을 공동 설립해 대경오앤티 지분 100%를 확보할 예정이다.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이 SPC 지분 40%를, KDB산업은행과 유진PE가 60%를 보유하는 구조다.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본사가 있는 서울시 종로구 서린동 SK본사 전경. [사진=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대경오앤티는 1995년 설립돼 전국 13개 사업장에서 폐자원 기반 원료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 도축 부산물에서 나오는 동물성 지방과, 음식점, 식품 공장 등에서 발생하는 폐식용유(UCO∙Used Cooking Oil)를 바이오 디젤, 바이오 항공유 등의 원료로 공급하는 국내 업체다.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은 이번 투자가 바이오 항공유 원료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은 지난 3월 중국 UCO 업체 ‘진샹(Jinshang, 四川金尚环保科技有限公司)’에 투자했다. 2017년 설립된 진샹은 쓰촨성, 윈난성, 구이저우성 등 중국 서남(西南) 지역 최대 UCO 공급업체로, 일찍이 바이오 항공유 시장에 주목하며 생산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hyejipolicy@gmail.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7 11:11: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