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들이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결제·마케팅 등 다양한 기능 추가로 유튜브 쇼핑과의 연동 서비스를 강화했다.


카페24는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알맞은 간편결제 서비스 ‘카페24쇼핑페이’가 추가했으며, 또 유튜브에서 전용 할인 프로모션 설정이 가능한 ‘유튜브 특가’, 판매 전략에 맞춰 유튜브에 신상품을 자동 공개하는 ‘상품 공개일 설정’ 등 유튜브가 제공하는 기능을 새롭게 연동했다고 10일 밝혔다.

왼쪽부터 '카페24쇼핑페이'의 결제, 특정 상품의 '한정 특가', 신상품을 설정 시간에 자동 노출하는 상품 공개일 설정 등 유튜브 쇼핑 연동 기능 화면. [사진=카페24]

카페24쇼핑페이는 유튜브와 SNS에 소개된 상품의 구매 과정을 간소화한다. 신용카드나 계좌번호를 등록하면 다음부터는 비밀번호 입력이나 원 터치(클릭)로 바로 결제할 수 있다. 짧은 결제 과정을 통해 사용자는 구매 편의성이 높아지고 사업자는 판매 전환율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튜브 특가는 유튜브가 제공하는 ‘한정 특가’ 기능을 연동해 특정 상품을 유튜브 채널에서 할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기능이다. 이 기능을 적용한 상품은 할인 혜택, 유튜브 동영상, 쇼츠, 라이브 스트리밍 화면 등에 ‘한정 특가’ 배지와 함께 선보여져 판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유튜브 생방송에 맞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 마케팅으로 매출 증대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상품 공개일 설정’은 유튜브 내에서 신상품의 노출 날짜와 시간을 미리 설정하고 자동으로 노출하는 기능이다. 사업자는 여러 상품을 판매 전략에 맞춰 자동으로 선보일 수 있다. 상품 공개 전에 특정 일시에 상품을 출시한다는 예고 메시지를 유튜브에 띄워 방문자의 관심을 최대화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카페24의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는 최적화된 쇼핑 환경 제공으로 고객 만족과 매출 증가를 빠르게 이뤄낼 전망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0 16:3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