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이국환)이 SK지오센트릭과 함께 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재활용하는 기술의 경제성을 높이고 친환경 배달 문화 조성에 뜻을 모았다.


우아한형제들은 6일 SK지오센트릭(대표 나경수)과 ‘배달용기의 화학적 재활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SK지오센트릭은 폐플라스틱에서 고순도 폴리프로필렌(PP)을 추출하는 기술 등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울산에 ‘플라스틱 리사이클 클러스터’ 조성 계획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


이국환(왼쪽)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6일 서울 종로구 SK그린캠퍼스(종로타워빌딩)에서 나경수 SK지오센트릭 대표와 '배달용기의 화학적 재활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양사 협약은 재활용이 쉬운 배달 용기를 개발하고 보급하여 쉽게 재활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배달 용기 순환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그동안 플라스틱 배달 용기는 음식물 등으로 오염되면 재활용이 어렵거나 부가가치가 높지 않은 물리적 재활용에 그쳤다. 하지만 SK지오센트릭의 고순도 PP 추출 기술을 통해 플라스틱 배달 용기에서 순도 높은 재생 PP가 생산되면 가전이나 자동차 내외장 부품 등의 원료로 사용될 수 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재활용률이 높은 플라스틱 배달 용기를 개발, 유통하는데 협력하고 플라스틱 배달 용기 수거 및 업사이클 방안을 고려한 시범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 효과도 분석하고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배달 용기를 생산하는 중소업체와의 상생 협력 방안도 모색한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06 12:0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