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운영하려는 시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초보 크리에이터들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카페24는 워드프레스 기반 수익형 블로그 구축·운영에 최적화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카페24가 워드프레스 기반 수익형 블로그 구축·운영에 최적화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카페24]

워드프레스는 세계 최대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이다. 웹 기술 조사 업체 W3Techs의 지난 4월 조사에 따르면 세계 웹사이트의 43%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됐고 CMS 시장 점유율은 64.2%에 달한다. 


워드프레스 기반 블로그는 원하는 방식대로 운영할 수 있는 반면 수많은 테마(블로그 외형을 꾸미는 도구)와 플러그인(모바일 앱처럼 다양한 기능을 지닌 도구)을 이용자가 직접 조사·분석한 후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번 출시된 서비스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가 주로 선택하는 테마와 플러그인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최적의 설정값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대표적으로 블로그 운영 시 사이트 로딩 속도와 안정성, 사용자 편의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제너레이트 프레스 테마, 구글 검색과 광고를 관리할 수 있는 구글 사이트킷, 검색엔진최적화(SEO)를 바탕으로 블로그 글을 더 많은 대상에게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요스트 SEO 등이 있다.


이외에 웹·트래픽·DB 용량, ‘SSL 인증서’ 등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별도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웹 서버 내 인증서를 활용해 개인정보를 암호화하는 보안 방식인 SSL을 무료로 제공하며 최초 설치 이후 별도 갱신 절차 없이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카페24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 진입 장벽이 한층 더 낮아진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사업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계속 변하는 블로그 운영 트렌드에 맞춰 제공하는 테마·플러그인 구성을 강화하고 시장 수요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05 10:06: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