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리바트, '브랜드 고급화' 승부수... 장인 20명 수제 생산 ‘마이스터 컬렉션’ 론칭

- 원목 침대, 디자인 특화 소파 8종 출시 … 연내 식탁·티테이블 15종 예정

  • 기사등록 2023-10-04 11:17:5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현대리바트(대표이사 윤기철)가 프리미엄 제작 인프라와 차별화된 디자인, 최고급 원자재 등을 접목한 고품격 가구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현대리바트는 프리미엄 가구 라인 '리바트 마이스터 컬렉션'을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왼쪽부터 노체 침대, 쿠스 소파. [사진=현대백화점]

마이스터 컬렉션은 현대리바트의 최상위 프리미엄 가구 라인으로 월넛(호두나무), 애쉬(물푸레나무), 버치(자작나무) 등 최고급 천연 원목을 적용했다. 또 현대리바트 프리미엄 가구 개발 연구실 ‘마이스터 랩’에서 모든 제품을 개발, 생산한다.

 

현대리바트는 지난해 '품질 고급화를 통한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도약'을 목표로 45년 경력의 원목가구 제조 장인과 가죽 패브릭 등 각 부분별 장인급 기술 전문가 약 20명으로 구성된 '마이스터 랩'을 신설했다. 마이스터 랩은 국내 최고 수준의 가구 전문가와 함께 국내 가구업계 최초로 명품 가구의 필수 요소인 원목 곡면 가공 기술을 구현하는 ‘5축 CNC 머신’ 등 30여 종의 고기능 설비를 갖추고 있다.

 

마이스터 컬렉션 한 제품 생산에는 원목 가공·패브릭·가죽 등 각 소재나 공정별 장인 10여 명이 참여한다. 전문가가 모든 생산 공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생산 소요 시간이 한 제품당 최소 3주 이상 걸린다.

 

이번에 첫선을 보이는 마이스터 컬렉션 제품은 침대 및 소파 8종이다. 침대는 '노체’, '플로랄' 등 4종으로 노체 침대는 헤드보드 양쪽 사이드를 최고급 수종인 천연 월넛 원목을 사용했다. 총 4종을 선보이는 마이스터 컬렉션 소파는 실내 인테리어의 핵심 오브제가 될 수 있도록 강렬한 디자인과 색상을 갖췄다.

 

현대리바트는 이번에 선보인 침대 프레임 및 소파 8종을 시작으로 연내 식탁·티테이블 등 총 15종의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마이스터 컬렉션은 더현대 서울 등 전국 리바트 토탈 12개 전시장을 비롯, 공식 온라인몰 리바트몰에서 선보인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04 11:17: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