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매일유업, 추석 소아암 환아 돕는다...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기부

- 생명존중 실천... 기부·특수분유생산·독거노인 우유배달 펼쳐

  • 기사등록 2023-09-26 16:45:1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매일유업(대표이사 김환석)이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항암 치료로 힘들어하는 아이들 돕기에 나섰다. 따뜻한 나눔 활동의 실천이다.


26일 매일유업은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3종 제품 6000개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매일유업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3종 제품. [사진=매일유업]

소아암 환아들은 치료과정에서 면역 기능이 떨어져 무균식 식사를 해야 하고 때로는 항암제 부작용으로 인해 오심, 구토 및 입이 헐어 식사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 평균적으로 약 3년 정도의 입원 및 통원 치료를 하는데 아이스크림은 멸균 처리한 제품이 드물어 환아들은 치료기간 중 먹기 어렵다. 이번에 기부한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은 멸균포장된 제품으로 환아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하목장은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로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라는 신념을 통해 유기농 우유∙발효유∙주스, 락토프리 유기농우유, 냉장∙멸균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유기농·친환경 식품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은 우유와 초코, 망고 등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며 멸균 및 실온 포장한 제품이다.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고 필요할 때 얼려서 먹을 수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6 16:4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