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아한형제들, 사회적 가치 창출 재원 총 50억 출연... 신보 35억, 정부펀드 15억

  • 기사등록 2023-09-22 13:44:2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이국환)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금 조성에 총 50억원을 출연한다.


우아한형제들은 22일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이하 신보중앙회)와 소상공인 협약보증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재원 조성에 35억원을, 복지, 교육, 주거 등 사회 서비스 분야 혁신기업 투자를 위해 정부가 최초로 시도하는 펀드 ‘가이아사회서비스투자조합’에 15억원을 지정 기탁한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로고. [사진=우아한형제들]

소상공인 협약보증 프로그램은 대출을 받기 어려운 외식업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에게 부족한 신용에 대한 보증서 발급과 별도 우대 혜택을 제공해 이들의 자금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우아한형제들이 출연하고 지역신용보증재단이 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신보중앙회는 우아한형제들의 출연금을 보증재원으로 활용해 소상공인에게 보증서를 발급하고 소상공인은 이 보증서를 통해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소상공인 협약보증 프로그램의 총 대출 규모는 1000억원이다. 신보중앙회는 대상자 조건과 대출 한도 등 관련 사항을 외식업 및 소상공인 협단체 등과 함께 논의해 하반기 중 구체적인 협약보증 프로그램을 확정, 시행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정부가 최초로 시도하는 사회 서비스 분야 펀드 ‘가이아사회서비스투자조합’에도 참여한다. 올해 상반기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한국벤처투자의 공모사업을 통해 해당 펀드 운영사로 가이아벤처파트너스가 선정됐고 우아한형제들은 한국사회투자에 15억원을 지정 기탁한다. 한국사회투자는 우아한형제들로부터 기탁 받은 출연금으로 해당 펀드에 출자자로 참여한다. 조성된 펀드는 복지, 교육, 고용, 주거, 문화 등 사회 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제공하는 기업 육성에 투자된다. 해당 펀드의 결성 목표 금액은 총 145억원이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민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여러 사회적 활동에 그간 열심히 참여해 왔다”며 “앞으로도 외식업 사장님을 비롯한 소상공인 분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2 13:44: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