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국내 종합 렌탈 기업 롯데렌탈(대표이사 최진환)이 글로벌 산업장비 제조사와 협업에 나선다.


롯데렌탈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영국 JCB와 업무협약 체결식(Signing Ceremony)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롯데렌탈 최진환 사장과 김경봉 법인영업본부장, 박주형 일반렌탈부문장을 비롯해 이번 협약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JCB 그레이엄 맥도널드(Graeme Macdonald) CEO, 조지 뱀퍼드(George Bamford) JCB가(家) 3세 및 폴 머레이(Paul Murray) 아시아 사업 총괄 디렉터 등이 참석했다.


최진환(오른쪽) 롯데렌탈 사장이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그레이엄 맥도널드 JCB CEO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롯데렌탈]

양사는 JCB 도입 장비의 한국 시장에 안정적인 진출을 위한 업무 협력을 약속했다. 아울러 롯데렌탈이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국가에 판로를 개척해 향후 동아시아 지역 총판 역할까지 확대하는 것을 논의했다. 롯데렌탈은 지난 6월 JCB와 국내 최초로 총판 계약을 체결해 고소작업대, 텔레핸들러, 텔레트럭 등 산업장비의 독점 공급을 발표한 바 있다. JCB 사장단은 이날 충청남도 아산에 위치한 롯데렌탈의 건설기계 주기장을 방문해 국내 입고된 JCB 장비 실사 후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현장에서 공사 현황을 공유 받고 현장 투입 장비 수요를 논의할 계획이다.


세계 주요 산업장비 업체로 손꼽히는 영국의 JCB사는 1945년에 창립돼 세계 150개국에 진출, 300개 이상의 산업장비 모델 생산 능력을 갖춘 글로벌 제조업체다. 지난 70여년간 쌓은 산업장비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나이티드 렌탈, 선벨트 등 해외 유수 렌탈 업체와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는 “롯데렌탈은 현재 고소작업대 100여대를 시범적으로 도입했으며 오는 2025년까지 풀 라인업(Full Line-up)을 갖춰 운영할 예정”이라며 “롯데렌탈이 JCB사의 성공적인 동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가 돼 좋은 파트너사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롯데렌탈은 산업장비 전문 렌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5000대 이상의 고소작업대와 약 2500대 규모의 지게차 등을 운영 중이다. 5년 미만의 최신 장비만을 운용해 근로자의 작업 효율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24시간 고객센터를 통한 AS 서비스 및 고비용 장비의 운용 부담을 줄이는 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4 11:5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