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 NH농협은행과 SSAFY '인재 육성' MOU... "청년 취업 경쟁력 강화"

- 핀테크 SW 인재 육성... 5개 은행 총 25억 기금 조성

- 삼성의 SW 생태계 저변 확대 노력 지속… 청년과 기업의 동행

  • 기사등록 2023-09-12 15:49:3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삼성(회장 이재용)이 지난 6월 신한·KB국민·하나·우리은행 등 4대 은행과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와 업무 협약을 맺은데 이어  NH농협은행도 참여하며 청년 취업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삼성은 12일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과 서울 강남구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서울 캠퍼스에서 '청년 취업경쟁력 제고 및 디지털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삼성과 NH농협은행이 12일 서울 강남구 SSAFY 서울캠퍼스에서 '청년 취업경쟁력 제고 및 디지털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 삼성전자 CR담당 박승희 사장, 아이들과미래재단 이훈규 이사장. [사진=삼성]

이날 협약식에는 이석용 NH농협은행 은행장, 이훈규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 박승희 삼성전자 CR담당 사장, 정석목 멀티캠퍼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로써 5개 은행은 각 5억원씩 출연해 총 25억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했다. 해당 기금은 SSAFY 협력 NGO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SSAFY에 기부돼 교육생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활용된다.


은행들은 SSAFY를 통해 SW 인재를 확보해 온 것에서 더 나아가 SSAFY 지원에 나서면서 SSAFY 교육생은 폭넓은 금융권 특화 교육과 취업 지원을 받고 은행들은 실력있는 SW 인재를 확보하는 청년과 기업의 '상생의 선순환'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2 15:49: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