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랩지노믹스(대표이사 이종훈)가 암 정복을 위한 프로젝트에 합류한다.


랩지노믹스는 미국 바이든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문샷(Cancer Moonshot)'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랩지노믹스는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미국에서 암 진단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캔서문샷 추진을 위한 공공·민간 협력체 '캔서엑스'(Cancer X)에 본격 합류한다.

 

이미지 캡션

최근 랩지노믹스는 비소세포폐암을 대상으로 하는 동반진단 검사 '오티디 렁(OTD-Lung)'을 출시했다. 이어 고형암 3,4기 대상의 액체 생검 검사 '오티디 리퀴드(OTD-Liquid)' 등 새로운 암 패널 검사 2종을 국내 상급종합병원 등에 제공하며 암 진단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들은 미국 자회사에도 즉시 도입 중이다.


특히 회사는 미국 클리아랩 큐디엑스에 추가로 도입할 NGS(차세대염기서열분석) 기반 암 진단 패널 3종 개발도 완료하고 K-암 진단 패널 서비스를 선보일 준비를 마쳤다. 새로 출시한 암 진단 패널 분석 서비스는 성능이 향상되고 원가는 감소해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브라카 1, 2(BRCA1/BRCA2) 패널 분석의 재검율은 0%로 정확도를 높였고, 고형암 분석 서비스의 평균검사기간(TAT)이 3주에서 2주로 단축됐다. 


랩지노믹스는 지난 7월 출시한 AI 헬스케어 솔루션 얼리큐(EarlyQ) 서비스에 이어, 암 예측진단 AI 플랫폼 메셈블(Mesemble)의 핵심 기술에 대해 특허출원을 마쳤다.


이종훈 랩지노믹스 대표이사는 “이번 켄서엑스 합류로 국내 순수 암 진단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확신을 얻었다”며 "연내 혈액암 진단 등 다양한 암종에 대한 진단 패널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5일 큐디엑스(QDx Pathology Services) 대표이사 팀 리치(Tim Rich)는 현지 언론사 비즈니스와이어를 통해 랩지노믹스와 창출할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서로의 강점을 강화해 다양한 진단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6 14:5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