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준)이 정유업계 최초로 전 제품 환경영양평가(LCA)를 완료했다.

 

LCA(Life Cycle Assessement)는 자원 투입부터 완제품 생산에 이르는 공정의 온실가스 배출량 등 다방면의 환경영향을 측정하고 국제적인 표준에 따라 이를 정량화 하는 방법이다. SK이노베이션은 신규 사업 환경영향도 함께 검토하고자 지난해 1월 환경과학기술원 산하에 담당조직을 신설했다. 

 SK이노베이션 로고. [이미지= SK이노베이션]


이 평가는 SK이노베이션 계열 자회사인 SK에너지, SK엔무브, SK지오센트릭, SK인천석유화학이 생산하는 석유·화학 관련 전 제품 및 반제품 약 470여개(휘발유, 경유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각 제품별 탄소 배출량, 산성화, 자원 소모량, 오존층 고갈 등 주요 환경영향 지표 값을 측정하여 환경 부하량을 평가했다. LCA 결과를 포함한 전사 환경영양평가 데이터베이스도 확보했다. 


높은 신뢰도 확보를 위해 제 3의 기관으로부터 검증도 진행한다. 환경과학기술원의 LCA가 완료된 후, 각 사업부의 주관 하에 글로벌 인증기업인 DNV 등으로부터 LCA 과정 및 결과값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검증받는 방식이다. 


SK이노베이션은 해외 사업장들을 대상으로 LCA 평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평가 결과를 활용해 고객사의 환경 정보 요구에 대응하고, 현재와 미래 사업의 환경 영향성 검토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LCA 평가를 통해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의 높은 ESG 평가기준에 부합하고, 나아가 공정 개선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hyejipolicy@gmail.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1 15:16: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