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포스코이앤씨(대표이사 한성희)가 LG전자와 함께 리모델링 맞춤형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21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LG전자와 '리모델링 공동주택 맞춤형 상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스코이앤씨가 지난 21일 LG전자와 ‘리모델링 공동주택 맞춤형 상품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포스코이앤씨]포스코이앤씨가 지난해 리모델링 최적화 유니트를 적용한 ‘리모델링 소비자 전용 견본주택’을 상설 전시한 데 이어 올해는 가전은 물론 에어컨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LG전자와 함께 리모델링 아파트의 구조적인 한계를 뛰어넘고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상품을 개발한다.


리모델링 사업은 기존의 구조물을 사용하는 특징을 반영 세대 실내의 높은 층고를 확보하는 것이 관건으로 이를 위해서는 천장 속 깊이를 최대한 낮춰야 한다. 천장 속 깊이를 결정하는 것이 시스템에어컨과 각종 배관 설계이기 때문에 이번 협약을 통해 리모델링 아파트에 최적화된 에어컨 설계가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이앤씨가 구축한 '디지털 시공관리 플랫폼'의 공사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리모델링 공사 중 여러 공종 사이에 간섭사항이나 가장 효율적인 시공방식을 사전에 점검할 수 있으며 포스코이앤씨의 'A팀'과 LG 전자의 이 분야 최강자들이 함께 해결책을 제시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A팀이란 'Agile(민첩, 신속한)'의 의미를 담아 포스코이앤씨의 핵심전문인재로 구성된 조직으로, 설계·시공·R&D(연구개발) 분야 등의 전문인력이 소수 정예팀을 구성해 '신속한 실행과 피드백'을 유기적으로 반복하면서 회사의 현안 이슈 해결은 물론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목표로 지난 5월에 출범했다. 총 16개 A팀이 △수익성개선, △신상품·신기술 개발, △신사업 발굴 등 분야에서 고성과 창출을 위해 활동 중이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2 16:5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