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스템바이오텍, 실권주 일반공모 357억 유상증자... "품목허가 준비 및 임상 가속화 추진"

  • 기사등록 2023-08-14 16:12:5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강스템바이오텍(대표이사 나종천)이 지난 11일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총 357억원의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한다.


[사진=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은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임상시험의 조속한 진행 및 장기추적, 품목허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는 8월 내 투약을 완료한 후 6개월간 안전성 및 유효성을 관찰하는 추적기간을 거치고 2~3개월 후 임상 데이터를 확보할 예정이다. 다음해 2분기에 통계적 유의성을 도출할 것이고 이후 유증을 통해 조달한 자금을 사용해 장기추적 조사 진행 및 품목허가 승인을 달성할 계획이다.


골관절염 치료제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는 현재 코호트 3그룹(저·중·고용량) 중 저용량인 1그룹 투약을 완료했고 추후 2, 3그룹의 투여도 진행 및 완료한 후 이번 유증으로 확보한 자금을 통해 조속히 임상 2상을 추진한다.


강스템바이오텍 관계자는 “이번 유상증자 규모인 357억원에 회사가 보유한 자금을 합하면 약 5~600억원의 유동성이 확보된다”며 “이를 통해 재무적 안전성을 확보하고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와 골관절염 치료제의 신속한 임상시험 진행과 품목허가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에 금번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을 활용해 임상시험 진행하고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를 인체에 투여했을 때에도 골관절염의 안전성 및 통증 관리, 근본적 치료효과가 있음을 입증하겠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14 16:1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