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대표이사 정찬용)가 2분기 매출 867억원, 영업이익 236억을 기록했다 31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1.2%, 1.9% 증가했다.
아프리카TV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아프리카TV]
플랫폼 매출, 광고 매출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고루 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플랫폼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8% 성장했고, 특히 아프리카TV의 소통 문화를 기반으로 광고를 하나의 콘텐츠로 즐기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형 광고' 매출이 전 분기 대비 118% 크게 늘며, 전체 광고 매출이 전 분기 대비 74.6% 증가했다.
아프리카TV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따른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아프리카TV만의 강점을 기반으로 BJ, 유저, 뷰어십 확대 등 적극적인 전략을 실행해나갈 것"이라며, “이와 함께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현지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스탠더드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위한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