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GC녹십자(대표이사 허은철)의 혈액제제 'GC5107B(정맥투여용 면역글로불린10%)'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허가심사 절차에 돌입했다.


GC녹십자는 ‘알리글로(Alyglo)' 브랜드로 잘 알려진 자사의 혈액제제 ‘GC5107B’에 대한 품목허가 신청서(BLA)가 FDA의 본격적인 허가심사 절차에 돌입했다고 31일 밝혔다.


경기 용인시 GC녹십자 본사 전경. [사진=GC녹십자]

FDA는 ‘처방의약품 신청자 수수료 법(PDUFA)’에 따라 내년 1월 13일(현지시각)까지 ‘GC5107B’의 최종 허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GC녹십자의 대표 혈액제제 중 하나인 ‘GC5107B’는 선천성 면역결핍증에 사용되는 제제로 미국 내 증가하고 있는 면역글로불린 수요에 대한 기대감을 받고 있다.


GC녹십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현장 실사가 불가해 지연된 충북 오창 혈액제제 생산시설 ‘현장 실사(Pre-License Inspection)’를 지난 4월 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 14일(현지기준) BLA를 재제출했다.


회사 측은 예상대로 FDA의 최종 허가가 나오면 내년 미국 시장에 제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허가 이후 ‘알리글로(Alyglo)’ 브랜드로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미국 내 면역글로불린 시장은 약 13조원(104억 달러) 규모로 알려져 있으며, 대규모 설비 투자와 고도화된 생산 경험이 필수적인 혈액제제는 생산자가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공급 부족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31 18:2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