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전력, 전사 고위직 대상 반부패·청렴교육 시행… 이정복 사장 직무대행 직접 나서

  • 기사등록 2023-07-25 14:28:5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한국전력이 청렴교육과 반부패 제도개선을 통해 임직원의 청렴인식수준 제고에 나선다.

 

한국전력은 지난 24일 본사 비전홀에서 갑질관행 근절 및 청렴한전 구현을 위한 반부패 청렴교육을 시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정복 한국전력 사장 직무대행이 지난 24일 한국전력 본사 비전홀에서 고위직 대상 청렴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

이날 교육에는 이정복 사장 직무대행 및 상임감사위원을 포함한 경영진과 본사 중간관리자 이상이 대면으로 참석했고, 사업소 처장급들은 실시간 화상교육으로 참여했다.

  

이정복 한국전력 사장 직무대행은 이날 갑질 금지 등 행동강령을 직접 교육하면서 “갑질은 기업이 쌓아온 긍정적 이미지를 한 순간에 무너뜨릴 수 있다”며 “주도적 실천을 통한 상호존중 문화 정착과 청렴문화 확산에 리더들이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후 김주원 권익위 청렴연수원 청렴교육 전문강사와 함께,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등 반부패·청렴 관련 법령 및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전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교육과 반부패 제도개선을 통해 임직원의 청렴인식수준 제고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5 14:28: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