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대표이사 황종현)이 최근 한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대표 음식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SPC삼립은 K-간편식 ‘생(生)반죽 전(煎)’을 미국 시장에 수출한다고 19일 밝혔다. SPC삼립은 간편하게 바로 부쳐먹을 수 있는 전통 한국 음식 ‘생반죽 전’을 미국의 대표적인 아시안 마트 H-MART에 입점해 미국 현지인들과 접점을 늘리고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생반죽 전’은 H-MART 26개 매장에서 21일부터 판매된다.
‘생반죽 전’은 전 반죽이 파우치 형태에 담겨 있어 별도의 물, 재료를 첨가하거나 해동할 필요 없이, 프라이팬 위에 바로 짜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열을 가하지 않고 살균하는 HPP(High Pressure Processing, 초고압살균공법) 방식으로 야채 등 원료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국내산 감자 72%가 들어간 ‘감자전’, 부추, 양파, 양배추 등 야채를 넣은 ‘부추야채전’, 김치, 대파, 고추를 넣은 ‘김치전’, 녹두와 숙주가 어우러진 ‘녹두전’ 등 총 4종이다.
SPC삼립은 ‘생반죽 전’ 수출을 기념하고 전과 막걸리를 함께 즐기는 K-food 문화를 알리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까지 H-MART 판매 현장에서 생반죽 전 4개 및 막걸리 2병 구매 시 구매한 고객들 대상으로 에코백과 막걸리 잔을 증정한다. 최근 3년간 SPC삼립의 식품 수출 규모는 연평균 15% 성장했다. 현재 주요 수출 품목으로는 약과, 호빵, 하이면 등 250여개 제품이 있으며 미국, 호주, 홍콩, 유럽 등 56개국에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