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M그룹 '우방산업', 혹서기 대비 온열질환 예방 안전보건 활동 펼쳐

- 조유선 대표 “온열질환 효율적 관리방안 제시로 사회적 책임 다 할 것”

  • 기사등록 2023-07-10 16:33:1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SM그룹(회장 우오현) 건설부문 계열사 우방산업(대표이사 조유선)이 올 여름 이른 무더위 속에서 ‘온열질환자 ZERO’ 달성을 위한 안전보건활동을 펼친다.


혹서기 온도 측정 센서 장착한 안전모.  [사진=SM그룹]우방산업은 올 여름 이른 더위와 함께 온열질환자가 빠르게 늘면서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휴식 알리미 스티커’를 제작해 모든 현장에 적용, 혹서기 안전보건 예방대책을 수립했다고 10일 밝혔다. 뿐만아니라 지난 5월부터 시행된 질병관리청의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통해 국내 온열질환자 현황을 확인하고 기후환경적인 요인이 건설 현장 중대재해와 온열질환자 발생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휴식 알리미 스티커’를 적용해 사전 사고 방지 예방책을 도입했다.


우방산업의 이번 온열질환 예방활동은 ‘휴식 알리미 스티커’와 함께 외부온도, 체감온도, 근로자의 특성 등 더위체감지수 기본 데이터를 각종 장비를 통해 수집하고 실제 건설현장에 온열질환 예방지수를 제공해 실질적인 재해예방을 하는 것이 목적이다. 사고사망만인율이 0.0‱(퍼밀리아드)로 중대재해 없는 건설사이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국제규격인 ISO 45001 인증과 안전보건경영체계의 구축상태를 인정받았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0 16:33: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