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종근당홀딩스(대표이사 김태영)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 및 비전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종근당홀딩스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종근당홀딩스]

종근당홀딩스는 최근 종근당 및 주요 계열사의 ESG 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인류의 건강한 삶 실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이라는 종근당홀딩스의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종근당홀딩스는 보고서를 통해 △2050 탄소중립 달성 △환경경영 거버넌스 운영 등 환경경영 시스템 구축 △인재확보 및 육성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등을 통한 기업 경쟁력 확보 △공동체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강화 △기술혁신을 통한 우수 의약품 공급하고 있는 종근당그룹의 ESG 활동을 공개했다.


특히 △제품품질 제고 및 안전성 확보 △R&D 활성화 및 신규 사업개발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기후변화 대응체계 구축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강화 등 8개 중요 이슈에 대한 관리방안을 소개했다.


종근당홀딩스는 ESG 경영 전략 및 성과 관리를 위해 종근당, 종근당바이오, 경보제약, 종근당건강 등 주요 계열사의 대표이사로 구성된 ESG 경영위원회를 운영하여 종근당그룹의 ESG 방향성을 설정하고 핵심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6 14:2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