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종근당홀딩스, ‘키드스 호페라’ 올 첫 공연 평택 송일초에서 열어

- 올 전국 20여개 병원 및 학교 키즈오페라 ‘작은 귀가 갖고 싶어!’ 공연

  • 기사등록 2023-06-29 14:59:2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종근당홀딩스(대표 김태영)가 문화공연 관람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을 위해 방문 오페라 공연을 선보인다.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28일 경기도 평택 송일초등학교에서 올해 첫 ‘종근당 키드스 호페라(KIDS HOPERA)’ 공연을 가졌다고 밝혔다.


평택 송일초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28일 학교 강당에서 종근당 키드스 호페라(KID HOPERA)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종근당홀딩스]

종근당 키드스 호페라(KIDS HOPERA)는 문화공연 관람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을 위해 전국 병원과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오페라 공연이다. 호페라(HOPERA)는 희망을 뜻하는 ‘호프(HOPE)’와 ‘오페라(OPERA)’를 합친 단어로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한다는 뜻이다. 유명 오페라 명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편곡해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들려준다.


올해 공연 작품인 ‘작은 귀가 갖고 싶어!’는 커다란 귀로 주위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면서도 남들처럼 평범하고 작은 귀가 갖고 싶은 다람쥐 ‘다람이’의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 다양성이라는 주제를 어린이의 정서와 흥미에 맞는 이야기로 구성하고 귀에 익숙한 오페라 아리아를 덧붙여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공연을 관람한 조현준(송일초 6학년) 군은 “오페라는 어렵고 지루할 줄 알았는데 이야기도 재미있고 익숙한 멜로디도 많이 나와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다람이가 자신의 멋진 귀를 사랑하게 되는 것을 보고 남들과 다른 모습이라도 모두 소중하다는 것을 배웠다”고 밝혔다. 


종근당은 올해부터 코로나19 이전과 같이 전국의 소아병동 환아들을 찾아가는 등 공연 범위를 확대해 많은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9 14:59: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