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세계, 청년 작가 문화·예술 전시관으로 변신한다

- 대전신세계, 아트장터 후원하며 청년 작가 작품 전시·판매

- 신세계百, 광주신세계 미술제 주최 등 지역 작가 후원

  • 기사등록 2023-06-29 00:01:5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대전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Art & Science)가 대전문화재단과 손잡고 지역 청년 작가들을 대중에 알리는 문화·예술 전시관으로 변신한다.


관라객들이 신세계백화점 대전신세계 대전유스아트페어 전시장에서 관람하고 있다. [사진=신세계]

다음달 2일까지 대전신세계 6층 신세계 갤러리에서 선보이는 ‘대전유스아트페어(DYAF23: Daejeon Youth Art Fair)’는 지역 유일의 청년 작가 지원 행사로, 작품 관람과 구매가 가능하다.


지난 2019년도에 시작해 지난해까지 ‘대전청년작가장터’라는 이름으로 열렸던 행사는 올해부터 ‘대전유스아트페어(DYAF)’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해 그 첫 시작을 대전신세계갤러리에서 선보인다. 지난해 8월 대전신세계갤러리에서 단기 행사로 열렸던 아트 장터가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의 눈길을 끌며 작품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자 대전신세계는 올해 본격적으로 갤러리 공간을 후원하며 청년 작가들을 돕기로 했다. 행사를 주관하는 대전문화재단은 올해 4월 공모를 통해 회화, 사진, 공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21명의 청년 작가들을 선정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망한 청년 작가들의 작품 100여점을 20만원부터 2500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강철규 작가의 “그린, 파이어 앤드 투 맨(Green, fire and two man, 2015)”, 김다은 작가의 “차 도구(2023)”, 양지은 작가의 “그 날의 하늘은(2022)” 등이 있다. 무엇보다 수수료 없이 작품 판매금을 직접 작가에게 지불하는 직거래 장터 형식이기에 작품을 구매하는 고객들 입장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에 작품을 소장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실력 있는 신진 작가들을 소개하기 위해 ‘광주신세계미술제’ 등 다양한 메세나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1996년 개막 이래 올해 제24회를 맞는 광주신세계미술제는 이이남, 박수만, 윤남웅 등 지난 30여년 간 특색 있는 작가들을 배출하는 등용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지난해 대전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Art & Science)에서는 ‘충청아티스트: 중견&청년작가전’을 선보이며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중견작가 27명, 신진작가 10명을 소개했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지난 2018년 부산, 경남지역 공예작가들의 작품세계를 담은 공예작가초대전 8인 8색 ‘일상에 담다’에 이어 올 3월에는 지역 출신 방정아 작가의 개인전 ‘욕망의 거친 물결’을 주최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9 00:01: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