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 누워 체지방, 근육량 등 체성분 측정되네...'다빈치' 시연회

- 체성분 분석 결과에 따라 마사지 프로그램 추천

  • 기사등록 2023-06-22 17:40:0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다빈치 안마의자에 누우면 내 신체의 체지방, 근육량 등의 체성분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몸도 풀고 내 몸에 꼭 필요한 마사지가 뭔지 확인할 수 있지요."


지성규 바디프랜드 총괄부회장이 자신감 있는 목소리로 말했다. 체성분 측정과 맞춤형 마사지 추천 기능을 갖춘 홈 헬스케어 트레이너 ‘다빈치(Davinci)’가 공개되자 22일 오전 서울 강남구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장내가 술렁거렸다. 


지성규(왼쪽) 바디프랜드 총괄부회장이 22일 오전 서울 강남구 바디프랜드 도곡타워에서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 센터장과 다빈치를 공개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

‘다빈치’는 체성분을 측정한 다음, 분석 결과에 따라 최적의 맞춤식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해주는 차세대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XD-프로계열의 안마모듈을 적용해 한번에 6도씩 정밀하게 움직이고, 온열기능이 개선된 마사지 온열볼로 따뜻한 온열 마사지를 제공한다. 또 XD 돌출량도 기존 제품보다 150% 향상돼 깊고 부드러운 안마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생체전기저항분석법인 BIA(Bio-Electrical Impedance Analysis) 기술을 적용해 손바닥과 발바닥 부분에 장착된 체성분 단자를 통해 사용자의 근육량, 체지방률, 체질량지수(BMI),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체지방 등 7가지 체성분을 측정, 분석한다. 측정한 체성분 정보는 9가지 체형 진단 기준에 따라 분류되며, 자체 개발한 메디컬R&D 마사지 알고리즘이 사용자의 체형에 맞는 최적의 마사지를 추천한다. 근육층 위에 지방층이 존재하는 인체 피부 구조의 특성을 고려해 근육량 및 지방층 정도에 따라 마사지 자극 패턴을 달리하는 ‘마사지 추천 알고리즘’은 최첨단 기술력으로 구현된 다빈치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이탈리아 디자인 회사와 협업…디자인도 눈길


자동차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디자인 컨설팅 회사 ITAL design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자동차 스타일링에서 모티브를 얻은 곡선, 소재 등의 요소를 가미해 미래적인 느낌의 형태와 컬러로 디자인했다.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 ‘다빈치’. [사진=더밸류뉴스]

자체 제작 브랜드 사운드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더 타임 투 비 노블(The time to be noble)’도 적용됐다. 이 밖에도 끼임과 동작을 감지하는 안전 센서, 간단한 조작이 가능한 별도 내측키, 풍부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한 풀레인지 스피커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탑재했다.


◆자사 제품 최초 백화점 판매…삼성디지털프라자와도 협의 중


‘다빈치’는 백화점 전용 제품으로, 전국 47곳의 백화점 라운지에서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하다. 이전까지 바디프랜드는 직영으로 운영하는 스토어가 기본 영업 채널이었다. ‘다빈치’가 최초로 백화점을 통해 판매되는 것이다. 


바디프랜드 모델이 안마의자 ‘다빈치’를 시현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

송승호 영업총괄부문 부문장은 “일본 파나소닉 등은 백화점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글로벌 회사들과 기술적으로 충분히 경쟁해서 앞설 수 있어서 전략적으로 백화점에서 선 출시했다”며 “이 외에도 다양한 유통채널로 경험할 수 있도록 삼성디지털프라자와도 있게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제품이 출시될 때 성공하겠다 하는 마지노선은 월 500대 이상 판매되는 경우다”라며 “다빈치는 그것 보다 높은 연 1000대 판매가 목표인데, 이를 달성할 경우 전사 매출의 10% 정도 커버가 가능하다”고 자신감을 비쳤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2 17:4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