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상, LA공장이어 현지 식품사 '럭키푸즈' 인수... "미국 김치시장 공략 박차"

  • 기사등록 2023-06-19 22:27:1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대상(대표이사 임정배)이 지난해 완공한 LA공장에 이어 미국 현지 식품업체를 인수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힘을 싣는다.


대상은 19일 미국 식품업체 럭키푸즈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이번 인수를 계기로 글로벌 사업 핵심 카테고리인 김치, 소스류, HMR 등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대상이 미국 식품업체 럭키푸즈를 인수했다. [사진=대상]

대상은 지난 3월 자회사 DSF DE에 38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투자금으로 럭키푸즈 지분 100%와 보유 시설을 모두 인수했다. 럭키푸즈는 지난 2000년 설립된 아시안 식품 전문회사로 미국 오리건주에 위치해 있다. 럭키푸즈의 ‘서울’ 김치가 전체 사업의 약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고 소스, 스프링롤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현재 미국 김치시장은 메인스트림 채널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럭키푸즈는 ‘서울’ 김치를 비롯해 스프링롤, 소스 등을 주요 유통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어 대상의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대상은 럭키푸즈에 대한 공장 증설 및 설비 투자도 단행한다. 코로나 이후 큰 폭의 매출 성장을 달성한 ‘서울’ 김치의 생산능력을 현재의 2배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공장의 자동화 설비를 확충할 계획이다. 영업조직, 마케팅, R&D를 강화해 ‘서울’ 김치를 비롯한 소스류, 스프링롤 등 사업 확대에도 적극 나선다.


대상은 미국 사업 2030 비전을 ‘모든 미국 가정에서 만나는 아시안 그로서리 기업’으로 정하고 김치, 고추장 등 한식을 중심으로 냉동, 냉장, 상온 등 모든 카테고리에서 핵심사업을 구축하고 신사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9 22:27: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