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이 ‘쿠팡플렉서’를 응원하고 신규 플렉서를 유치하기 위해 자동차 '레이'를 받을 수 있는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쿠팡플렉스는 쿠팡 택배배송 아르바이트로 주부·대학생·프리렌서 등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일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1등 경품은 기아 자동차 23년형 레이(1명), 2등 경품은 30만원 상당의 위닉스 제습기(20명), 3등 경품은 편의점 기프티콘 1만원권(400명)이다. 행사 기간은 5월 27일~6월 30일이다.
쿠팡플렉서라면 누구나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배송 목표를 달성하는 플렉서일 수록 응모권을 더 많이 적립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당첨 확률이 높아지도록 설계했다.
기존에 가입한 쿠팡 플렉스 계정이 없다면 5월 27일~6월 30일 내에 쿠팡 플렉스 앱에 가입해 경품 응모권 10장을 받을 수 있다. 기존 플렉서와 신규 플렉서 모두 배송 업무를 신청하면 응모권 1장을 얻는다. 주간과 야간 배송을 각각 60건, 30건씩 달성할 때마다 추가 응모권을 1장씩 더 받을 수 있다. 쿠팡은 다양한 배송 이벤트를 통해 추가 응모권 지급도 계획했다.
응모권을 많이 적립할수록 당첨 확률은 올라가지만 안타깝게 당첨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런 경우를 고려해 응모권을 가장 많이 적립한 상위 플렉서 100명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응모권을 가장 많이 적립한 상위 10명은 제습기, 나머지 90명은 기프티콘(1만원권)을 받는다. 5만원 이상의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22%)은 당첨자 본인 부담이다. 쿠팡은 플렉서들에게 수시로 적립한 응모권 개수를 문자메시지로 알릴 예정이며 추첨 결과는 7월 6일 쿠팡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지금 이 시간에도 쿠팡의 정확하고 빠른 배송 서비스를 위해 애쓰고 있는 쿠팡 플렉서분들을 응원하고 신규 플렉서 유치를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쿠팡플렉스는 앞으로도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일할 수 있는 유연한 일자리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