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가 지난달 20일 와우플래닛과 콘텐츠 분야 인재양성 업무협약을 채결했다.


세종대와 와우플래닛의 협약식에서 양측 관계자들이 지난 20일 세종대학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엄종화 세종대 교학부총장, 한창완과 이순기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교수, 박철 영화예술학과 교수 등 세종대 관계자 7명과 김애니은희 대표를 포함한 와우플래닛 관계자 4명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만화애니메이션텍 분야 인재 양성과 창작 활성화를 통한 혁신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협력 세부사항은 콘텐츠 분야 인력양성 및 창작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청년작가 및 신진작가 지속 발굴과 양성을 통한 인적교류, 콘텐츠 분야 혁신성장을 위한 시스템 및 인프라와 보유 네트워크 공동 활용, 기타 유망 콘텐츠 인재 육성을 위한 지속적 협력 방안 논의 등이다.


엄종화 부총장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은 플랫폼을 이루는 기본적인 구조에 대한 이해가 높다"며 "세종대 출신 작가들은 플랫폼을 이해하는 콘텐츠 공급자이기 때문에 와우플래닛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창완 교수는 “대형 플랫폼이 아닌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서도 각자의 작품 가치를 만들 수 있고 나아가 영상화될 가능성도 충분히 가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과 영화예술학과 학생들의 좋은 아이디어가 좋은 작품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03 14:23: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