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원 기자]

CJ대한통운(대표이사 강신호)이 물류센터 최초 5G 특화망 구축으로, 생산성 제고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차인혁)와 협업으로 오는 5월 오픈 예정인 경기도 이천 2풀필먼트 센터에 물류센터 최초로 5G 특화망 '이음5G'를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음5G는 이동통신사가 아닌 기업 또는 기관이 건물이나 공장 등에 직접 5G 주파수를 할당받아 기지국을 구축해 현장에 활용하는 서비스다.


CJ대한통운 직원이 이음5G를 무선 단말기에서 활용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기존 대부분 물류센터에서는 무선 네트워크에 와이파이를 활용했지만, CJ대한통운은 와이파이 대비 빠른 속도와 낮은 지연 등이 강점인 이음5G의 사업자 CJ올리브네트웍스와 협업으로 오픈을 앞둔 이천 2풀필먼트 센터에 5G 특화망을 구축했으며, 규모는 5G 주파수 4.72~4.82GHz 10개 블록이다.


이번 이음5G는 작업자들이 사용하는 무선 단말기에 우선 활용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무선 네트워크 속도가 기존 와이파이 대비 1000배 빨라지고 장비 수량도 감축돼, 생산성 제고 및 용이한 인프라 관리가 기대되고 있다.


CJ대한통운과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이음5G 무선 단말기 적용을 비롯해 향후 로봇, 설비, CCTV 등 적용 범위를 더욱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lksw407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20 11:1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