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SS해운, ‘가스 케이세린’호 인수 성공…친환경·초대형 LPG 추진선 2척 인수 완료

  • 기사등록 2023-04-11 14:09:0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KSS해운(대표이사 박찬도)이 초대형 가스운반선 ‘가스 케이세린(GAS KAISERIN)’호를 성공적으로 인수했다.

 

KSS해운은 지난 10일 8만6000CBM급 VLGC(초대형 가스운반선) ‘가스 케이세린’호를 인수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동 선박은 지난 2021년 5월 발주했으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했다. 

 

KSS해운이 인수한 가스 카이세린호가 운항 중이다. [이미지=KSS해운]

‘가스 카이세린’호는 LPG와 중·경질유를 모두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장착된 선박으로 IMO(국제해사기구) 온실가스규제에 대비한 최신 기술이 탑재된 친환경 선박이다. 

 

‘가스 카이세린’호는 올해 도입되는 2척의 신조 LPG 추진선 중 마지막 선박으로 인수와 동시에 유럽계 에너지 기업인 BGN(BGN INT DMCC)그룹과의 장기 운송계약에 투입돼 LPG 화물을 전 세계로 운송할 계획이다. 

 

KSS해운은 시대적 탈탄소화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구체적 방안을 수립하고 이를 적극 시행하고 있다. 그 예로 국내 최초로 LPG와 메탄올을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선박(LPG 추진선 3척, 메탄올 추진선 1척)을 발주하고 운항중이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1 14:09: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