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공현철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고령층 위한 특화채널 지속 확대 및 상생금융 위한 3대 원칙을 발표했다. 이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가계대출 전상품 금리 인하 등 연간 2050억원 규모의 '우리상생금융 3·3패키지' 금융지원을 시행한다.


우리은행은 30일 고령층을 위한 효심(孝心) 영업점 2호점인 '영등포 시니어플러스 영업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점식에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이원덕 우리은행장 및 인근 지역 소상공인 고객 대표가 참석해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의 책임이행과 상생금융의 확산 의지를 다졌다.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이 30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우리은행 영등포 시니어플러스 영업점 개점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시니어플러스 효심 영업점'은 고령층의 금융 접근성 및 편의성 제고를 위해 신설됐다. 시니어 특화점포로 일반 영업점과는 다르게 안락한 대기 장소와 고령층 친화적인 ATM기가 배치되고 원금보장형 상품 위주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기능 제공 외에도 주변 어르신들의 모임 장소 및 금융 교육 장소로 이용 가능한 '사랑채'를 운영하는 것이 큰 차이점이다.


이날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은 △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금융 패키지 제공 △지속적인 상생금융 지원방안 마련 △'상생'의 책임을 다하는 금융기능 운용 등 3대 상생금융 원칙을 발표했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가계대출 전상품 금리인하를 포함해 총 20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으로 연간 2050억원을 고객에게 지원하는 '우리상생금융 3·3 패키지'를 발표했다. 우선 가계대출 전상품 금리를 내린다. 주택담보대출(신규·대환·기간연장) 금리는 최대 0.7%p, 전세자금대출(신규·대환·기간연장)은 최대 0.6%p, 신용대출(신규·대환)은 최대 0.5%p 인하한다.


이를 통해 연간 1040억원의 이자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어 청년층 자립지원을 위해 5000억원 규모의 도약대출 및 1만명 대상 금융바우처 제공, 장기연체 방지를 위해 1년간 연체이자 납입액 상당의 연체원금 상환지원을 통해 230억원 수준의 금융비용도 함께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다.


소상공인·중소기업을 대상으로는 △소상공인 생활안정자금 5000억원 긴급대출과 연체이자 납입액 상당 연체원금 상환 지원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1조5000억원 규모 금융지원과 신규보증서 대출 첫 달 이자 전액 감면 △대출금리 1%포인트 감면 신상품 출시 등 총 610억원 상당의 금융비용이 절감되도록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로 △서민금융 대출상품 성실 상환고객 대상 대출원금 1% 감면 △고령층(만 60세 이상) 대상 우리은행 이체 수수료 전액 면제를 지원한다.


police2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30 11:29: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