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팜한농, 친환경 과학 ‘에코뮬라’ 론칭... 국내 최초 광분해 완효성 비료

- ‘에코뮬라(ecomula)’ = ‘ecological(친환경적인)’ x ‘formula(공식)’

  • 기사등록 2023-02-09 15:00:4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팜한농(대표이사 김무용)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광분해 완효성 비료에 적용된 기술을 ‘에코뮬라’라 명명하고 본격적인 시장 개척에 나선다.


에코뮬라 로고. [이미지=팜한농]

에코뮬라는 ‘친환경적인 공식’이라는 뜻의 합성어로 지속 가능한 농업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팜한농의 의지를 담고 있다.


완효성 비료는 작물 생육에 맞춰 영양분이 천천히 녹아 나와 노동력및 사용량 절감 효과가 탁월하지만 비료 코팅에 사용되는 합성수지가 작물 수확 후에도 분해되지 않고 농경지에 남거나 하천으로 유입되는 단점이 있다.


팜한농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LG화학과 ‘완효성 비료 광분해 기술’을 개발해 왔다. 광촉매 융합 기술 및 피복 분해 기술의 집약체인 에코뮬라 적용 비료는 작물 수확 후 햇빛에 노출되면 코팅 재료가 안정적으로 자연 분해된다. 팜한농은 ‘광분해 한번에측조’와 ‘광분해 한번에아리커’ 등 에코뮬라 적용 비료를 지난 1월부터 팜한농 비료 대리점과 농협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팜한농은 완효성 비료 광분해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의 ‘녹색기술 인증’과 ‘녹색기술제품 인증’, 신기술(NET) 인증, 산업통상자원부의 신기술 인증도 획득했다. 해외 비료시장을 겨냥해 미국, 호주, 중국, 일본 등 10개국에서 특허 등록도 추진하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09 15:0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