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플래스크(대표이사 윤수아 이병재)의 자회사인 팬덤코리아(대표이사 구휘승)가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의 패션브랜드인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협업한 NFT(대체불가토큰) 프로젝트 3차 판매를 완판 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드래곤X팬덤 NFT 한정수량 3차 판매 완판. [이미지=플래스크]

이번 NFT는 지드래곤이 피스마이너스원의 정체성과 세계관을 담아 직접 그린 작품 ‘아카이브 2016 (Archive 2016)’을 퍼즐 형태로 조각 내 발행했다. 1~3회차 발매는 지드래곤의 생일인 1988년 8월 18일을 기념하기 위해 각 회차당 1988개, 8개, 18개씩 한정수량 발매로 기획됐다. 모든 NFT는 판매 시작과 동시에 전량 완판됐다.


지드래곤이 설립한 패션브랜드인 피스마이너스원은 드롭(drop) 판매방식을 통해 모든 제품을 극소량, 기습 발매했다. 매년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시리즈를 출시하고 해당 제품의 희소가치로 리셀(중고)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나이키와 협업해 발매한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스니커즈의 리셀가는 발매가 대비 100배 이상 올랐다. 최근에는 브랜드 자체 NFT 발행을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준비 중이다.


팬덤코리아 관계자는 “NFT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피스마이너스원과 지드래곤이 준비 중인 NFT 퍼즐 조각 게임과 이와 관련된 다양한 혜택 또한 함께 공지할 예정” 이라며 “피스마이너스원은 창의적인 방식으로 희소성 있는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NFT 구매자들에게 돌아갈 혜택에 대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고 말했다.


팬덤코리아는 오는 2월 말 쯤 남은 NFT 물량에 대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20 10:5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