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태영건설(대표이사 이재규)이 지난해 도시정비사업에서 1조원 이상 수주고를 올렸다.

 

태영건설은 도시정비사업에서 총 6개 정비사업 시공권을 수주해 1조1500억원 규모 실적을 냈고 ‘수주 1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부산 메디컬카운티 지역주택조합. [이미지=태영건설]

태영건설은 올해에도 도시정비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전망이다. 태영건설은 부산・광주・대전 등에서 도시정비사업을 위주로 총 7개 사업지, 6000여 세대를 올해 공급할 계획이다. 또, 수주를 확대하고자 기존 개발사업 2팀 내 도시정비 파트를 분리해 독립된 도시정비팀을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했다.

 

도시정비사업은 시공사 입장에서 다방면으로 안정적인 사업으로 평가된다. 우선 건설사 자체사업 대비 위험부담이 적고 긴급한 자금 조달 등의 재무적 부담을 덜 수 있다. 또, 미분양 리스크가 비교적 낮고 분양 수익 등으로 현금 유동성을 키울 수 있어 안정적이라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평이다. 특히 정부가 정비사업 관련 규제를 대폭 완화해 나가고 있어 도시정비사업의 전망이 밝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윤석열 정부는 '부동산 정상화'와 '주택공급 확대'를 실현하기 위해 재건축 안전진단 합리화 방안, 분양가 상한제, 재건축 초과 이익 환수제 등 다수의 규제를 완화했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0 16:04: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