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비맥주, ‘근무지 자율선택제’ 도입... 유연한 업무환경으로 성과·몰입도 ↑

- 연간 25일 국내외 원하는 장소에서 근무

  • 기사등록 2022-11-10 13:44:1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오비맥주(대표이사 배하준)가 직원들의 유연한 업무환경과 업무 성과와 몰입도를 증진시키는 새로운 근무제도를 실시한다.


오비맥주는 이번달부터 ‘근무지 자율선택제’를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직원들은 일정 기간 국내외 어디서든지 일할 수 있게 된다.

오비맥주가 11월부터 ‘근무지 자율선택제’를 도입한다. [이미지=오비맥주]

‘근무지 자율선택제’는 안전한 원격 근무가 가능한 환경이라면 어디든 직원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일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도이다. 기업은 직원들의 근무지 선택을 자유롭게 하여 업무 몰입도를 높이고 팀과 비즈니스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오비맥주 직원들은 연간 총 25일 업무 장소를 자율적으로 선택해 근무할 수 있다. 올해는 11월부터 남은 두 달간 4일을 사용할 수 있고 내년 1월 1일부터 25일이 새로 주어진다. 1일 8시간 근무를 지키며 한국시간 기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를 회의 및 협업이 가능한 공통근무 시간으로 근무시간에 포함하면 국내외 어디서든 ‘근무지 자율선택제’를 활용할 수 있다.


오비맥주는 총 근로시간 범위 내에서 업무 시작 및 종료 시각을 근로자가 결정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해왔다. 여기에 ‘근무지 자율선택제’를 추가로 도입하는 것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0 13:44: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