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롯데물산(대표이사 류제돈)이 서울의 밤을 안전하고 아름답게 개선해 ‘서울특별시 좋은빛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롯데물산이 지난 24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특별시 좋은빛상’ 시상식에서 롯데월드타워 미디어파사드 ‘지구의 날’ 콘텐츠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롯데월드타워는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파괴 위험성과 동식물 보호 메시지를 전달했다. [사진=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는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파괴 위험성과 동식물 보호 메시지를 전달했다. [사진=롯데물산]


올해로 11회를 맞은 ‘좋은빛상’은 인공조명을 통해 빛공해 없이 서울의 밤 환경을 안전하고 품격 있게 개선한 시민·단체에게 수여된다.


미디어파사드 콘텐츠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롯데물산은 지난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파괴의 위험성을 알리고 기후변화로 인해 사라져가는 동식물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한 콘텐츠를 4월 한 달동안 송출했다.


′지구의 날′ 콘텐츠는 작은 씨앗이 싹을 틔워 깊은 미지의 숲과 강을 이루고, 그것이 모여 하나의 지구가 되는 모습을 연출했다. 푸른 꽃이 가득 펴 바다로 변하고 멸종위기종인 흰수염고래가 수면 위로 뛰어오르는 모습을 담았다.


롯데월드타워 미디어파사드는 서예붓 형상을 모티브로 설계돼 한국의 전통적인 곡선미를 구현했다. 약 2만7000여 개의 LED 조명으로 구성돼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로서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코로나19 응원 및 투표 독려 등 공익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5 09:47: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