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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신한카드(대표이사 임영진)가 AI 상담 월 370만건을 달성해 AI 디지털 전환에 성공했다.

 

신한카드는 지난 2018년 AI 상담 도입 이후 처음으로 '챗봇 상담'에 'AI 컨택센터'까지 지난 7월 한달 동안 약 370만건의 AI 솔루션 서비스가 이용됐다고 21일 밝혔다.


서울시 중구 신한카드 본사. [사진=신한카드]

올해 들어서 지난 7월 말까지 AI 이용건수는 총 1660만건으로 작년 한해 동안의 이용 건수 1040만건을 훌쩍 뛰어넘었다. 챗봇 서비스 경우 지난 7월 한 달간 이용 고객과 인당 상담 건수가 2020년 12월 대비 각각 60%, 32% 증가했다. 4060세대의 이용 비중 역시 2021년 12월 대비 2022년 7월 현재 16% 증가했다.


신한카드 ‘챗봇 상담’은 고객 질문에 대한 답변 영역을 확대함은 물론, 이용 상품에 따른 개인화 질의·응답이 가능하고, 질문 추천이나 질문 자동완성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이어 지난해 3월에는 ‘AI 컨택센터’를 오픈했다. 업계 최대 규모인 2930만 회원과 월 280만건씩 축적되는 상담 빅데이터를 활용해 카드발급 안내부터 다양한 상품정보 안내에 이르기까지 약 14개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AI(Artificial Intelligence) 컨택센터’는 빅데이터로 학습된 AI 상담원이 다양한 분야의 고객 상담을 진행하는 서비스로 빅데이터 분석 역량, 클라우드 활용 기술이 정교하게 접목된 서비스다.


mrkk@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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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8-22 11:5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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