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세아베스틸지주(대표 이태성, 양영주)는 올해 2분기 매출액 1조1526억원, 영업이익 633억원, 당기순이익 616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20.2%, 영업이익 32.5%, 당기순이익 9.6% 증가했다. 특히 매출액은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세아베스틸지주 CI. [이미지=세아베스틸지주]

세아베스틸지주는 철스크랩, 니켈 등 주요 원부재료 가격 인상분을 제품 가격에 반영하며 올해 1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매출액 1조원을 돌파했다. 다만 코로나19 완화 및 이연 수요 효과를 보였던 지난해 대비 수요산업 위축에 따른 영향과 자회사 이슈로 인해 일시적 수익성은 하락했다. 그럼에도 영업전략을 통한 수익성 방어로 전분기 대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확대되는 등 실적 개선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아베스틸지주는 올 하반기에 매출 다변화 및 최적화 등을 통한 경영실적 극대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다만 수요산업 부진 등 글로벌 시장 축소, 인플레이션 우려에 따른 전세계적인 기준금리 인상 기조, 코로나19 재유행 우려 등의 리스크로 어려운 시황이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또 중간지주사 체제 아래 기존 산업소재 확장, 국내∙외 다운스트림 확장 등 포트폴리오를 체계화하고, 수소산업 등 신재생에너지 및 원자력, 항공∙방산향 신사업 발굴·확대를 통한 지속성장 추구하겠다는 방침이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8 15:2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