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한카드, 해외 빅데이터 정책 공유 사업 참여

- 기획재정부와 KDI 주관 말레이시아 KSP 사업 일환

  • 기사등록 2022-07-27 12:09:4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이 추진하는 해외 빅데이터 정책 공유 사업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안중선(오른쪽 세번째) 신한카드 부사장이 27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KSP 사업 참여를 기념해 관계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신한카드는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주관하는 2021∙2022 말레이시아 KSP 사업의 국내 연수 프로그램 지원 일환으로 말레이시아 정부 정책실무자들에게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공 정책 수립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KSP(Knowledge Sharing Program)사업은 기획재정부가 한국의 발전경험을 기초로 협력대상국의 경제·사회 발전을 지원하고자 마련한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으로 89개국, 12개 국제기구와 연구 및 자문을 수행한다.  


신한카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디지털화 추진 등을 소개함과 동시에 한국의 데이터 산업 동향을 설명했다. 또 말레이시아 정책 실무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공공영역의 관광정책, 코로나19 대응, 재난지원금 효과 분석 등 공공분야 데이터 분석 사업의 사례를 공유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7 12:09: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