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배민, 무료 외식업 교육 공간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 오픈

- 경기 수원에 실습 특화 외식업 교육공간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 오픈

  • 기사등록 2022-07-20 18:08:4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준)이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를 설립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에게 무료 개방한다.


김범준(왼쪽 세번째)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20일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 오픈식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지현 트리즈컴퍼니 대표, 이연복 목란 오너셰프,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부사장. [이미지=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장사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를 공식 오픈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 배민에 입점한 가게 경영자 30여명이 참석했다.


배민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부터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사장님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무료 장사 교육 프로그램이다. 서울 송파구에 있는 배민 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현장 강의 및 실습 교육을 진행했고 2020년 7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현재까지 13만명이 넘는 사장님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이번에 문을 연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는 서울 외 수도권 지역 사장님들의 오프라인 장사 교육 기회를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 3개 층, 총 468평 규모로 장사 교육 및 체험 관련 공간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특히 경기센터는 '장사 경험'에 초점이 맞춰져 마련된 만큼 직접 실습과 체험, 테스트가 가능한 공간들로 구성됐다. 실제 식당 주방과 같은 구조로 설계돼 메뉴 개발과 조리 등을 충분히 연습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키친', 메뉴 사진, 셀프 촬영 등을 할 수 있는 '포토 스튜디오', 라이브방송 촬영 및 진행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가 마련됐다. 모든 공간은 식당을 운영하거나 준비 중인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식당 창업 인기 카테고리인 카페, 베이커리 관련 실습교육도 대폭 늘렸다. 커피, 디저트, 제빵 관련 실습에 필요한 오븐과 반죽기, 커피 머신 등을 갖춘 교육장을 마련하고 '배민디저트', '베이커리 스쿨'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밖에 식당 사장님들께서 휴식하거나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카페 라운지, 북 라운지 등도 마련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실장은 "배민아카데미는 장사가 막막할 때 더 나은 장사를 위한 공부가 필요할 때 사장님들에게 언제든지 도움이 되는 곳이 되고자 한다"며 "이번 경기센터 오픈을 통해 좀 더 많은 사장님들이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장사 경험을 직접 제공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0 18:0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