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은행, 스타트업 프로그램 'KDB NextONE' 5기 시작

- 7월 중순부터 5개월간 액셀러레이팅

- 출범 이후 31개사 투자유치 성공

  • 기사등록 2022-07-14 15:26:3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산업은행(회장 강석훈)은 'KDB NextONE' 5기 15개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 오는 7월 중순부터 금융위원회가 조성한 마포 Front1에서 5개월간 2022년 하반기 보육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강석훈(가운데) KDB 산업은행 회장이 'KDB NextonE' 5기와 기념 포즈를 하고 있다. [사진=KDB 산업은행]

'KDB NextONE' 5기는 넥스트라운드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총 370개 기업이 지원, 약 25: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15개사가 최종 선발됐다.


선발기업에는 B2B SaaS(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빅데이터, 로보틱스, 핀테크, 이커머스, 콘테크 등 업력 3년 이내의 혁신 기업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산업은행은 선발된 기업에게 사무공간 지원뿐만 아니라 맞춤형 멘토링, IR 컨설팅, 사업연계, 데모데이 등 실질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 국내 대표 투자유치 플랫폼인 KDB NextRound와 해외 벤처 네트워크 등과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단계별·맞춤형 지원도 제공한다.


KDB NextONE은 산업은행의 초기 스타트업 보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0년 7월 출범 이후 올 상반기까지 2년에 걸쳐 60개 스타트업을 보육하고 다수의 사업성과와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이 중 31개사가 보육기간 중 약 373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도 거뒀다. 특히 이 중 참여기업 6개사는 보육기간 종료 후 산업은행이 64억원의 직접투자를 집행했다. 


산업은행은 미국 실리콘밸리 VC(벤처캐피탈) 현지법인과 싱가포르 벤처데스크에서 해외진출전략 멘토링를 지원하고 싱가포르 현지에서 글로벌 넥스트라운드 개최를 하는 등 K-스타트업의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다.


또 M&A컨설팅실 및 산업기술리서치센터의 맞춤형 성장전략 컨설팅, NextRound 연계 투자유치 지원 등 은행의 자체 혁신금융 지원역량을 활용하여 넥스트원 기업들의 성장 가속화를 지원하고 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14 15:26: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