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삼양사(대표이사 최낙현)가 자립준비청년(가정 외 보호체계에서 보호받다가 만 18세가 되어 독립해 사회로 진출하는 청년)의 진로 탐색 지원에 나선다.


삼양사는 17일 종로 소재 큐원 홈메이드플라자에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쿠킹클래스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김성민(왼쪽부터) 브라더스키퍼 대표, 황명수 삼양사 제과기능장, 프로그램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 정종규 삼양사 제과기능장, 김효성 브라더스키퍼 팀장이 캠페인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미지=삼양사]

삼양그룹은 전국경제인연합회(허창수 회장)에서 개최한 ‘자립준비청년 가치걸음 캠페인’에 지난 17일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가치걸음 캠페인은 전경련과 사회적 기업 브라더스키퍼(대표 김성민)가 공동 주관하고 K-ESG 얼라이언스 기업 9개사가 경제‧금융교육, 취업멘토링, 산업현장 견학 및 직업교육 등을 실시해 자립준비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삼양사는 식품 사업의 특성을 살려 쿠킹 클래스를 진행해 자립준비청년에게 제빵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종로 큐원 홈메이드플라자에서 진행됐다. 삼양사 서브큐 소속 정종규, 황명수 제과기능장은 식빵 성형, 발효, 굽기 등 조리 과정은 물론 포장 및 메뉴판 및 SNS 홍보, 전시용 사진 촬영까지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양사 서브큐는 식품 사업의 특색을 살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베이커리 꿈나무 육성’ 프로그램, ‘드림스타트 쿠킹 클래스’ 등을 운영한다. 베이커리 꿈나무 육성 프로그램은 대안학교 학생에게 제과제빵 수업을 통해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협동심 등을 가르치는 프로그램, 드림스타트 쿠킹 클래스는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키즈 쿠킹 클래스다.


2017년부터는 삼양그룹 임직원과 가족이 삼양사 큐원 제품을 활용해 식빵, 머핀 등을 만들어 인근의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에 전하는 ‘사랑이 빵빵해’도 운영 중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0 12:0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