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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신한카드(대표이사 임영진)가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방법모색에 나선다.


신한카드는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과 함께 고객 패널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코로나19 이후 2년만에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신한카드 고객을 대표하는 전문자문단과 20,30대 고객 패널로 구성된 MZ플레이어가 초청됐다.

또한 금감원 담당자, 신한카드 CCO와 소비자보호팀장 등이 참석해 금융 현장에서의 고객 애로사항과 금융제도 및 관행 개선에 대한 고객의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했다.  


신한카드, ‘고객 패널 현장소통 간담회’ 개최. [사진=신한카드]

이번 간담회를 준비하면서 신한카드는 고객 패널 ‘신한 사이다’ 30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진행해 신용카드 관련 고객의 불편사항을 사전에 확인해 현장소통 간담회를 통해 논의하기도 했다. 

 

특히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로부터의 금융소비자 보호방안과 미성년자나 Z세대 등 금융거래를 시작하는 소비계층을 위한 편의 사항 등을 집중 논의했다.

 

신한카드는 향후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한 고객 패널과의 협업을 가속화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고객 소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업계 최대 규모인 3000명의 고객 패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 경험이 많은 ‘전문 자문단’, MZ세대로 구성된 ‘MZ플레이어’, ‘소상공인 패널’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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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6-17 09:5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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