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김철수)가 글로벌 영화 비평 사이트 ‘로튼 토마토’와 국내 미디어 플랫폼 최초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로튼 토마토는 영화∙TV시리즈의 평점, 비평 등 콘텐츠 관련 메타 정보를 제공하는 미국의 영화 비평 전문 웹사이트다. 월간 방문자 3억3000만명 중 해외 유입이 48%에 이를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자랑한다. 앞서 아카데미 수상에 빛나는 영화 '기생충'이 100% 신선도 평가를 받은 바 있으며, 최근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드라마 '파친코'가 100%를 평가받았다.


[이미지=KT스카이라이프]

로튼 토마토가 타 영화 정보 서비스와 차별되는 점은 평론가들의 리뷰다. 로튼 토마토의 평론가는 여러 작가 협회나 영화 평론가 협회의 구성원 중 다각적인 인증 과정을 거쳐 선발된다. 이 같은 까다로운 평론가의 조건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믿을 만한 영화 평점 사이트로 통한다.


로튼 토마토는 영화의 완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평론가 지수인 ‘토마토 지수’와 대중성을 나타내는 관객 지수를 직관적이고 재미있는 이미지로 제공해 쉽게 영화를 파악할 수 있게 돕는다. 평론가의 긍정적 평가가 많을수록 신선함을 상징하는 빨간 토마토가, 적을수록 썩은 토마토가 터진 듯한 초록색 마크가 표시된다. 특히 평론가 75% 이상이 긍정적인 평가를 한 작품에는 ‘신선도 보증(Certified Fresh)’ 마크를 부여한다. 관객 지수는 높으면 팝콘이 담긴 빨간색 통이, 낮으면 팝콘이 엎어진 초록색 통이 나타난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제휴를 통해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고객들에게 VOD 콘텐츠 선택이 보다 용이해질 수 있도록 로튼 토마토의 평론가 및 관객 지수 정보를 제공한다. 또 최고 평점작을 모아 편성한 ‘로튼 토마토 프레시’ VOD 메뉴를 신설해 고객들이 완성도 있는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며 이달 16일부터 22일까지 ‘로튼 토마토 프레시 위크’로 정해 액션영화 채널, 액션초이스(215번)에서 ‘신선도 보증’을 받은 영화만을 연속 편성한다.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고객들에게 로튼 토마토의 메타 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선택에 있어서 재미 요소와 정보뿐만 아니라 VOD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8 08:52: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텔레그램
LG그룹
재무분석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