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LOTT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소프텍코퍼레이션(Softec Corporation)이 AI(인공지능) 로봇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로보쓰리와 LOTT 프로젝트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소프텍코퍼레이션은 18일 로보쓰리와 NFT(대체불가능토큰) 및 메타버스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LOTT 프로젝트와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로보쓰리의 AI(인공지능), VR(가상현실), NFT(대체불가능토큰), 메타버스 기술지원 자회사 메타리얼스가 구축할 메타버스 플랫폼에도 LOTT 토큰 서비스를 도입한다.


LOTT 프로젝트 로고. [이미지= 소프텍코레이션]

2003년에 설립된 로보쓰리는 AI 로봇과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코넥스에 상장되어 있다. 지난달 ‘NFT 레볼루션’의 공동저자이자 NFT 전문가인 롤프 회퍼(Rolf Hoefer)와 공동으로 메타리얼스를 설립했다. 롤프 회퍼 메타리얼스 사내이사 및 글로벌 사업부문 대표이사는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풍부하고 다양한 2D, 3D 콘텐츠를 제작·공급하며,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및 토탈 서비스도 론칭할 계획이다.


소프텍코퍼레이션은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사업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0일 블록체인 전문가 데이비드 함 전 삼성SDS 블록체인 사업 글로벌 총괄을 LOTT 프로젝트 어드바이저로 신규 선임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전문성 강화 및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8 11:0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텔레그램
특징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