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나카드, ‘지앤넷’과 ‘닥터구디 T&R 카드’ 선보여... "보험료 할인 지원"

  • 기사등록 2022-05-02 11:27:3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가 다양한 제휴 활동으로 혜택과 편의성 제공에 나선다.


하나카드는 의료정보전송 플랫폼 전문기업인 지앤넷(대표이사 김동헌)과 함께 ‘닥터구디 T&R 카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지앤넷은 병원 내 키오스크를 통해 서류없이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하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이후 모바일 서비스로 확장하며 성장한 기업이다. ‘닥터구디’ 앱은 △건강검진 예약 및 결과 조회 △방문한 병원의 의료기록 확인 및 관리와 전송 △원하는 약국으로 처방전 전송 및 조제 요청 등 의료서비스와 관련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최근 기존 보험료 인상에 따른 4세대 실손 보험 가입자 및 계약 전환 건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그 부담을 함께 나누고자 보험료 할인 혜택이 담긴 제휴카드를 출시했다.


텍스트, 전자기기, 콤팩트디스크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하나카드, '지앤넷'과 '닥터구디 T&R 카드' 출시. [이미지=하나카드]

제휴카드 주요 서비스로는 월 실적 40∙80만원 이상 시 손해보험사, 생명보험사 등 39개 보험사에서 보험료 자동이체 시 월 최대 1만5000원 청구할인 혜택과 12월 말일까지 ‘닥터구디 T&R 카드’ 발급 및 첫 결제 완료 시 연회비 100%(국내전용∙국내외겸용 2만5000원) 캐시백 혜택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비용적인 혜택 외에도 ‘닥터구디 T&R 카드’는 병원 및 약국에서 결제 시 실손 보험금 자동 청구 또는 간편 청구되는 서비스를 탑재하여 보험금 청구 절차의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닥터구디 앱에서 제휴카드를 발급하는 회원에게는 유료회원에게 제공하는 △건강상담 △건강검진 할인 예약 △재무 상담과 같은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제휴카드의 가입신청은 닥터구디 앱 또는 하나카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카드 신청 시 ‘앱카드(1Q Pay)’를 함께 신청하면 실물 카드 수령 전에도 모바일 결제서비스인 하나카드 ‘1Q Pay’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고, 1Q Pay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에 등록하여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모바일로 사용할 수 있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02 11:27: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