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NFT 기부 캠페인 ‘드랍 아르투아(Drop Artois)’ 진행

  • 기사등록 2022-03-22 11:36:5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채영 기자]

오비맥주(대표이사 배하준)의 수입맥주 브랜드인 벨기에산 스텔라 아르투아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형상을 담은 NFT(대체불가능한토큰)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작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은 개발도상국 국민들을 위해 전액 기부할 계획이다.

 

22일 오비맥주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가 세계 물의 날(3월22일)을 맞아 NFT 기부 캠페인 ‘드랍 아르투아(Drop Artois)’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미지=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는 물을 주제로 한 미술 작품을 NFT로 개발·판매해 개발도상국의 물 부족 문제를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NFT 판매 수익금 전액은 글로벌 비영리단체 ‘워터닷오알지(Water.org)’에 기부되고, 물 부족으로 고통받고 있는 개발도상국 국민들을 위해 쓰일 방침이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할리우드 스타 맷 데이먼이 공동 설립해 운영하는 ‘워터닷오알지’와 2015년부터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도상국 사람들의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드랍 아르투아’ 캠페인은 글로벌 NFT 거래 플랫폼인 ‘아트블록스(Art Blocks)’에서 진행된다. 해당 플랫폼에서 ‘드랍 아르투아’처럼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NFT 아트 판매를 진행한 사례는 스텔라 아르투아가 최초다. 스텔라 아르투아가 판매하는 NFT는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무작위 생성되는 디지털 아트인 ‘제너러티브 아트(Generative Art)’로 파도, 물방울 등 움직이는 물의 형상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총 1024개로 발행되며 이더리움(ETH)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번 NFT 콜렉션은 ‘리퀴드 루미네이션(Liquid Ruminations)’으로 뉴욕의 촉망받는 비주얼 아티스트인 ‘엘리야 스테인(Eliya Stein)’이 참여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드랍 아르투아’ 캠페인을 통해 예술작품 수집가들에게 한정판 디지털 작품을 제공하며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NFT 특성상 작품의 소비·재판매가 되는 과정에서 NFT 보유자에게 로열티가 분배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지속적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로열티 수익금도 ‘워터닷오알지’에 전액 기부된다.


1011pin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22 11:36: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